언리얼엔진/언리얼엔진 기능

카메라 및 플레이어 세팅

오늘의논리 2023. 3. 17. 23:40
728x90

저번에 플립북을 이용한 클래스를 만들어 보았는데 해당 클래스에 카메라를 붙여보려고 한다

클래스를 더블클릭해서 들어 컴포넌트에서 추가->Spring Arm 클릭한다

생성 하위 속성으로 카메라 컴포넌트를 추가해 준다.

 

 

그럼 이렇게 내가 원하지 않는 방향이나 거리로 카메라가 생성될 있는데 이때 Spring arm 디테일 에서 거리 E 눌러 각도 등을 수정해 내가 원하는 카메라 각을 잡아주면된다

 

이런식으로 설정

 

다시 아웃라이너로 돌아오면 해당 클래스를 찍는 카메라가 보인다.

 

이걸 이용해서 클래스의 부모클래스가 최소 클래스 이상이면

아웃라이너 디테일에서 posses->pawn->auto possess Player 부분에서 Disable Player0 으로 변경해준 실행해 보면 해당 클래스를 카메라가 주인공 처럼 잡아준다.

 

하지만 캐릭터가 폰클래스 이기때문에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떨어지는데 이부분은 충돌체를 아래에 깔던가 아웃라이너 디테일에서

중력 부분을 건드려 주면된다.

 

하지만 나중에 점프 등을 생성할거라면 다른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