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입력 매핑
오늘의논리
2023. 3. 18. 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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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 포스팅에 이어 해당 클래스를 키 입력에 맞춰 이동시켜보도록 하겠다.
해당클래스 더블클릭 후 블루프린트에가서 Set Flipbook 라는 노드가 있는데 그걸 꺼내주면

이런 모양이고 딱봐도 어떤상황에서 어떤 플립북을 쓸지 세팅해주는 기능이란 것이 보인다.
WASD키에 맞춰 방향만 회전시킨다면

이렇게 구현 해 볼 수있다.
여기서 Set Relative Rotation 을 사용하는 이유는 A를 눌렀을때 반대방향을 보게하기 위함이다.
또는 편집-프로젝트세팅-엔진-입력 칸에 들어가서

Axis mapping(축 매핑) 칸에서 매핑을 추가한 후

이렇게 키와 방향스케일을 지정해 준다.
그러면 블루프린트에서

아까 만들어준 매핑 노드를 사용할 수있다. 아까 WASD와 직접 연결해준것을 다시 이걸로 연결해보면

이렇게 구현 해 볼 수 있다.
더 간단하게는 Compare 라는 노드를 이용하면되는데

값을 넣고 그 값이 Compare with 보다 크냐 작냐를 비교해서 흐름을 이어준다.
여기서 0이 아닌지 체크하는 이유는 저렇게 체크하지 않으면 매 틱마다 Axis 값을 뱉어서 연산을 해주기때문에 0이 아닐때만 작동을 하게 구현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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