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유니티 기능

구성요소 및 초기셋팅

오늘의논리 2023. 5. 27.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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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언리얼엔진이랑 비슷함

Q 화면이동

W 물체 이동

E 회전

R 사이즈 조정

Ctrl+D 오브젝트 복제

 

자식오브젝트는 부모오브젝트의 상대좌표로 위치가 지정됨

 

프로젝트 윈도우에서 마우스 우클릭->Create->C# Script

생성후 더블클릭해서 Visual Studio 들어가면

 

 

이런 소스가 나오는데 void Start라는 함수는 프레임이 실행될때 처음 실행되는 부분

 void Update() 프레임마다 업데이트

 

! 참고

  • 실행 오브젝트 등을 변경하면 저장되지 않음( 실행을 종료하면 실행 상태로 돌아옴)
  • 디버그 로그를 쓸땐 윗줄에 using Debug = UnityEngine.Debug; 라는 한줄이 필요함(구글링)

Debug.Log("Hello World");

        Debug.Log("WOW!!");

 

실행됬을때 창의 색상변경 Edit-Preferences->Colors->Playmode tint 에서 색상변경

 

 

그러면 이렇게 플레이시 윈도우의 색상이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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