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유니티 기능
구성요소 및 초기셋팅
오늘의논리
2023. 5. 27. 2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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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언리얼엔진이랑 비슷함
Q 화면이동
W 물체 이동
E 회전
R 사이즈 조정
Ctrl+D 오브젝트 복제
자식오브젝트는 부모오브젝트의 상대좌표로 위치가 지정됨
프로젝트 윈도우에서 마우스 우클릭->Create->C# Script

생성후 더블클릭해서 Visual Studio로 들어가면
이런 소스가 나오는데 void Start라는 함수는 프레임이 실행될때 처음 실행되는 부분
void Update()는 매 프레임마다 업데이트 됨
! 참고
- 실행 된 뒤 오브젝트 등을 변경하면 저장되지 않음( 실행을 종료하면 실행 전 상태로 돌아옴)
- 디버그 로그를 쓸땐 맨 윗줄에 using Debug = UnityEngine.Debug; 라는 한줄이 필요함(구글링)
Debug.Log("Hello World");
Debug.Log("WOW!!");
실행됬을때 창의 색상변경 법 Edit-Preferences->Colors->Playmode tint 에서 색상변경


그러면 이렇게 플레이시 윈도우의 색상이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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