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논리 2023. 2. 21. 17:57
728x90

Input으로 무엇을 받고, output으로 무엇을 뱉을지 정해준다

 

반환타입 함수이름([인자타입 매개변수])

{

함수내용

return ~~;

}

 

반환타입이 없을경우엔 void 사용

 

오버로딩(중복정의 : 함수 이름의 재사용)

  • 매개 변수 갯수가 다르거나
  • 매개 변수 타입이 다르거나 ( 순서가 다른걸 포함)
  • 반환 형식이 다른걸로만으론 오버로딩이 되지 않음.

 

기본 인자값

void SetPlayerInfo(int hp, int mp, int attack, int guildId = 0)

 - 이런식으로 매개변수에 기본값을 설정하면 함수를 쓸때 넣지 않아도

 - Ex) SetPlayerInfo(100, 40, 0)

 - 하지만 중간에 기본값을 설정하면안됨 마지막에 해야함, 마지막에는 몇개가 기본값으로 선언되든 상관없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