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 Vector

오늘의논리 2023. 3. 17. 03:12
728x90

블루프린트에서 변수선언시 Vector 타입이 있다.

 

Direction 이라는 벡터타이 변수 생성후 get 꺼내면

 

이런모양이며 분할을 하면

이렇게  XYZ 구할 있다. 타입은 float

set 노드는 이렇게 생겼다.

 

물체 A, B 있다고 한다면 B 에좌표에서 A 좌표를 빼주면 A,B 라는 벡터가 만들어 졌다고 있다.

 

player monster 좌표를 구한다고 하면

이렇게 Get Actor Location 이라는 함수를 이용하면된다.

값을 monster 벡터에서 player 벡터를 빼주면 몬스터를 향한 플레이어의 방향 벡터가 된다.

 

 

방향을 Direction 이라는 벡터에 넣어주고 끝에 저렇게 Vector Length 라는 노드로 거리를 수도 있다.

하지만 거리가 필요한게 아닌 player monster에게 이동한다고 하면 Normalize 필요하다

Normalize 구한후 플레이어가 해당 방향에 거리를 곱해주면 이동하게되는데 거리는 시간으로 한다.

 

 

현재 코드는 정리는 안되어있지만 이제 speed(시간) 따른 속도로 monster 향해 player 이동하고 만약 거리가 200 미만으로 가까워지면 이동을 멈춘후 Arrived라는 메세지를 출력할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