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 BlockingVolume, Collision

오늘의논리 2023. 3. 17.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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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가 원하는 위치에 도달했는가에대한부분은 많은 방법이 있지만

BlockingVolume, Collision 사용하여 해보겠다.

 

 

좌측 액터 배치->볼륨 보면 BlockingVolume 있다 이걸 내가 움직이고싶은 Actor 적당히 멀리 배치해준다

 

이후 내가 만든 Actor 클래스의 컴포넌트에서 추가 버튼을 누른

원하는 모양의 collision 생성해준다 . 그리고 디테일에서 Shape -> Sphere Radius 충돌 범위를 설정해 준다.

 

그후 이벤트 그래프에 들어가면

이런 이벤트가 생성되어있는데 collision 충돌이 일어나면 해당 이벤트가 실행된다고 보면된다.

 

그리고

디테일에서 해당 체크박스를 체크해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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