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애니메이션 갱신

by 오늘의논리 2023. 3. 18.
728x90

blueprint-emum

생성

 

이렇게 4방향을 만들어준다.

 

그후 지정할 클래스에 가서 변수를 추가후 타입을 방금만든 enum(열거형)타입으로 해준다

 

후에 WASD 입력에 따른 해당 변수 세팅을 해준다

 

이후 함수를 하나 만들어주고 (UpdateAnimation)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함수 내에

이렇게 방향에 따른 플립북 세팅을 넣어주고 다시 클래스 블루프린트로 돌아와

 

키가 눌렸는지 안눌렸는지를 KeyboardInput 이라는 변수에 세팅 해준뒤

 

눌렀을 경우에는 움직이는 플립북을, 그렇지 않은경우에는 방향만 보는 플립북으로 지정해주면 완성된다.

728x90

'언리얼엔진 >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프린트 DataTable  (0) 2023.03.21
Select, State 패턴  (0) 2023.03.18
매크로  (0) 2023.03.18
입력 매핑  (0) 2023.03.18
블루프린트 EventDispatcher  (0) 2023.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