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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언가 확인할때 매 틱마다가 아닌 내가 원할때 확인 하는게 당연히 효율적일것이다. 그때 사용하는게 Event Dispatcher 이다
내가 해당 이벤트를 열고싶은 클래스에 들어가서 Event Dispatcher 를 실행한다. 블루프린트 좌측에 존재한다.

OnArrived 라는 Event Dispatcher를 생성했다. 해당 디스패처를 선택하거나 더블클릭 후 우측 디테일에 보면 입력값을 생성해줄 수 있다.
그러면

이렇게 생기는데
해당클래스 이벤트 그래프로 돌아가서 호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저 이벤트는 저번에 포스팅 했던 BlockingVolum에 충돌하면 발생하는 이벤트다.
그러면 충돌시 On arrived 가 호출되고 다시 레벨블루프린트로 돌아가서
해당 클래스에 값을 넣은 후 레퍼런스를 받는 액션(우클릭 or 핀끌기)에서 아까 만든 Event Dispatcher 이름을 치면

이런 기능들이 나온다 여기서 우리가 잘 봐야할 부분은 할당이다 할당을 클릭하면

이런 노드가 생성되고 저 이벤트에 이어서 내가 하고싶은 기능을 구현하면된다.
이렇게 하면 매 틱마다 확인이 아닌 해당클래스에서 내가원할때 이벤트를 호출 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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