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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 EventDispatcher

by 오늘의논리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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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언가 확인할때 틱마다가 아닌 내가 원할때 확인 하는게 당연히 효율적일것이다. 그때 사용하는게 Event Dispatcher 이다

 

내가 해당 이벤트를 열고싶은 클래스에 들어가서 Event Dispatcher 실행한다. 블루프린트 좌측에 존재한다.

OnArrived 라는 Event Dispatcher 생성했다. 해당 디스패처를 선택하거나 더블클릭 우측 디테일에 보면 입력값을 생성해줄 있다.

 

그러면

이렇게 생기는데

 

해당클래스 이벤트 그래프로 돌아가서 호출 기능을 사용 있다.

이벤트는 저번에 포스팅 했던 BlockingVolum 충돌하면 발생하는 이벤트다.

 

그러면 충돌시 On arrived 호출되고 다시 레벨블루프린트로 돌아가서

 

해당 클래스에 값을 넣은 레퍼런스를 받는 액션(우클릭 or 핀끌기)에서 아까 만든 Event Dispatcher 이름을 치면

 

이런 기능들이 나온다 여기서 우리가 봐야할 부분은 할당이다 할당을 클릭하면

이런 노드가 생성되고 이벤트에 이어서 내가 하고싶은 기능을 구현하면된다.

이렇게 하면 틱마다 확인이 아닌 해당클래스에서 내가원할때 이벤트를 호출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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