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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DirectX

버텍스/인덱스 버퍼

by 오늘의논리 2024.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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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텍스 버퍼 는 버텍스 데이터 를 보관하는 연속적인 메모리 덩어리이며, 인덱스 버퍼 는 비슷하게 인넥 스 데이터 를 보관하는 연속적 인 메모리 덩어리이다. 배열 이 아닌 버퍼에 데이터 를 보관하는 이유는 버퍼 를 비디오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기 때문으로, 시스템 메모리의 데이터 를 렌더링하는 것보다는 비디오 메모리의 데이터 를 렌더링하는 것이 훨 씬 빠르기 때문이다.

 

HRESULT IDirect3DDevice9::CreateVertexBuffer, HRESULT IDirect3DDevice9 : :CreatelndexBuffer 함수로 만들 수 있다.

 

버텍스/인 텍스 버퍼 메 모리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내부 메모리 컨텐츠로의 포인터가 필요하다 포인 터 를 얻기 위해서는 Lock 메서드를 이용하며, 이용이 끝난 뒤에 는 반드시 Unlock 메서드를 이 용해 버퍼의 잠금을 해제해야 한다. 메모리로의 포인터를 얻은 뒤에 는 버퍼의 정보를 읽고 쓸 수 있게 된다.

 

해당 버퍼(메모리 덩어리들은)들은 쉐이더에 들어가서 GPU에서 가공된 정보들을 우리가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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