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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팀 포트폴리오 Riffle Effect 모작

by 오늘의논리 2024.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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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환경 : Visual Studio 2022

개발언어: c++, DirectX9

개발 기간: 2024.06.05 ~ 2024.07.01

 

내가 한것.

1. 프레임워크

2. 맵 및 맵툴

3. 반동

4. 파티클

5. 쉐이더

6. 플레이어 총기반동 및 1인칭 시점 

7. UI중 변동되는 UI(스킬 쿨타임, 총알수, 심장)

 

제작중 어려웠던것.

1. 피킹처리

2. 파티클 빌보드

3. 플레이어가 벽에 가려질 경우 알파블랜딩처리

4. 대화 스크립트창에 글씨가 하나씩 더 보이게 하는 처리

 

해결

1. 피킹이 박스나 렉트 뒤에 있는 물체가 감지되는 경우가 있어 피킹이 된 물체중 플레이어와의 거리가 가장 가까운 물체가 반환되도록 하여 해결했다.

2. 파티클의 움직임은 내가 보는 방향으로 움직이는데 빌보드가 되지 않아서 애를 좀 먹었다...결국 해결은 못하고 스케일링으로 좀 보이게 만들었다.

3. 플레이어와 카메라 중간에 벽이나 블록이 있을경우 플레이어가 가려지는 경우가 발생했는데 이 경우 플레이어에게 화면으로부터 직선을 쏘아 그 사이에 벽이나 블록이 감지되면 해당 객체를 반투명화 하는 식으로 해결했다.

4. 전체 글씨를 지정해 놓고 시간이 지나면 sub_str을 이용해 한글자씩 나오게 하는 방법으로 해결했다.

 

후기:

 다사다난하고 여러 일이 많았지만 3명이서 이만큼의 분량을 뽑아내고 완벽하진 않아도 원작 비스므리 하게 나온거같아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DirectX를 처음 사용하며 만든 게임인 만큼 렌더링 파이프 라인이나 사용 함수 등등에 대해 익숙해 지는 시간이어서 만족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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