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기본적인 타입(bool, int, float) 등을 합쳐서 함께 관리하는 타입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컨텐츠 브라우저-마우스 우클릭-블루프린트에서 구조체 라고 있음

클릭해서 생성이 됬다면 더블클릭해서 열면된다

이러한 창이 뜨는데 상단에 변수추가 탭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변수이름과 타입등을 지정하면된다.
저장 후 다시 레벨 블루프린트나 다른곳에서

이런식으로 변수를 만들때 해당 구조체 타입으로 선언하여 만들 수 있다.
생성 후에 get이나 set 함수를 만든 후 핀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핀 분할 버튼으로 각 세부 변수들을 따로 다룰수도 있다.


또는 break 라는기능을 이용하여 세부 변수들을 따로 뺄 수도 있다.

또는 멤버설정이라는 노드를 통하여 내가 원하는 내용만 수정 할 수도 있다.
구조체를 여러 개 만들어서 다른구조체에 set 함수에 넣어주더라도 원본은 바뀌지않음(참조가 아닌 복사가 일어남)
원본을 바뀌려면 레퍼런스(참조)를 이용해야함
728x90
'언리얼엔진 > 블루프린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프린트 Rotate (0) | 2023.03.17 |
---|---|
블루프린트 Vector (0) | 2023.03.17 |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 (0) | 2023.03.17 |
블루프린트 클래스 (0) | 2023.03.16 |
블루프린트 map (0) | 2023.03.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