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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 구조체

by 오늘의논리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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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타입(bool, int, float) 등을 합쳐서 함께 관리하는 타입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컨텐츠 브라우저-마우스 우클릭-블루프린트에서 구조체 라고 있음

 

클릭해서 생성이 됬다면 더블클릭해서 열면된다

이러한 창이 뜨는데 상단에 변수추가 탭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변수이름과 타입등을 지정하면된다.

 

저장 다시 레벨 블루프린트나 다른곳에서

 

이런식으로 변수를 만들때 해당 구조체 타입으로 선언하여 만들 있다.

 

생성 후에 get이나 set 함수를 만든 핀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분할 버튼으로 세부 변수들을 따로 다룰수도 있다.

 

 

또는 break 라는기능을 이용하여 세부 변수들을 따로 수도 있다.

 

또는 멤버설정이라는 노드를 통하여 내가 원하는 내용만 수정 수도 있다.

 

구조체를 여러 만들어서 다른구조체에 set 함수에 넣어주더라도 원본은 바뀌지않음(참조가 아닌 복사가 일어남)

원본을 바뀌려면 레퍼런스(참조) 이용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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