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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블루프린트 Rotate

by 오늘의논리 2023.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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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 물체를 이동했다면 Rotate 회전을 것이다.

 

저번처럼 변수를 생성할때 타입을 Rotator 생성을 한다.

저번 벡터처럼 핀분할을 해보면 x,y,z 값이 있다. 참고로 내부적으로는 w라는 값이 있다. 이유는 짐벌락이라는 축이 돌아가지 않는 문제때문에 있는 값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쨋든 내가 회전하고싶은 객체의 Set Actor Rotation 노드를 꺼내서 저번 Vector 처럼 이용할 수있다.

 

 

여기서 회전을 할때는 Find Look At Rotation 이라는 함수를 이용한다. 시작값과 타겟값을 넣으면 된다.

 

player monster 바라보게 구현했다.

 

하지면 여기서 만약 z축만 바라보게 하고싶다거나 한다면 어떻게 해야될까?

Find Look at Rotation Return Value 값을 핀분 할을 한뒤 원하는 값만 Make Rotator라는 함수에 넣어서 값을 다시 넣어주면된다.

 

 

혹은 Set Actor Rotation New Rotation 핀을 분할해서 직접 넣어줘도 된다.

 

이렇게 하면 시작하면 즉시 해당 방향을 바라보는데 천천히 또는 내가 원하는속도로 바라보게 하고싶다면 Rinterp To 라는 노드를 사용하면된다.

시작 Rotation, 타켓 Rotation, 경과 시간, 스피드 값을 넣어주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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