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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 : 조각의 모양
머테리얼: 스킨을 입는것
메쉬는 3D 모델링을 통해 만든 객체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 동물, 건물, 자동차, 나무 등의 3D 모델은 모두 메쉬로 구성됩니다. 이 메쉬는 여러 개의 삼각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삼각형은 정점(vertex)으로 구성됩니다. 이 정점은 x, y, z 좌표를 가지며, 이 좌표를 통해 메쉬가 어디에 위치해야 하는지 결정됩니다.
머테리얼은 메쉬가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결정하는 재질(Material)의 속성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금속, 나무, 유리 등의 다양한 재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머테리얼은 여러 개의 텍스처(Texture)와 셰이더(Shader)로 구성됩니다. 텍스처는 이미지 파일로, 메쉬의 표면에 적용되어 해당 재질의 미세한 디테일을 나타냅니다. 셰이더는 머테리얼이 어떻게 빛을 반사하고, 그림자를 만들고, 반투명하게 표현되는지 등을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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