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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언리얼엔진 기능

언리얼 엔진 버전관리(Git)

by 오늘의논리 2023.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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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생성후 생성된 폴더에 가서

Shift, 마우스 우클릭->여기에 PowserShell 열기->git init 입력하면 해당 폴더에 .git이라는 폴더가 생김

 

그리고 마우스우클릭-> Tortoisgit->Show Log 클릭

여기서 Working tree changes 클릭하면 아래 Path 버전관리파일이 확인되는데 이중에서 제외해 버리고 싶은 파일이 있을경우가 있음

 

구글에 Unreal git ignore라고 검색 github에서 제공하는 페이지로 들어가면 어느 파일을 제외해야 하는지 등이 나와있음

 

Raw 버튼 클릭-> 텍스트 내용 복사 -> 디렉토리로 돌아온 다음

 

텍스트 파일을 만들고 안에 좀전에 복사 내용을 붙여줍니다. 이후 파일이름을 .gitignore라고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마우스우클릭-> Tortoisgit->Show Log 클릭 -> Working tree changes->Path .gitignore 파일이 보일것이고 일부 버전관리가 필요없는 파일들이 Path 보이지 않는것이 확인될것입니다.

이상태에서 Working tree changes 마우스 우클릭->cummit

창이 뜨면 무었을했는지 메세지를 적어주고 Changes made->check: All 클릭해서 모든 파일을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cummit 클릭하면 해당 변경사항이 기록이 된다.

그리고 다시 언리얼프로젝트로 돌아와서 우측하단 소스컨트롤->소스컨트롤 연결->git 설정을 하면 프로젝트내에서 수정한 파일들이 git 의해 관리가 될예정

 

프로젝트 내에서 수정이 완료되면 다시 언리얼엔진우측하단 소스컨트롤->콘텐츠 제출->내용작성->제출

그리고 다시 마우스우클릭-> Tortoisgit->Show Log 클릭 하면 기록이 남은것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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