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생성후 생성된 폴더에 가서
Shift, 마우스 우클릭->여기에 PowserShell창 열기->git init 를 입력하면 해당 폴더에 .git이라는 폴더가 생김

그리고 마우스우클릭-> Tortoisgit->Show Log 클릭

여기서 Working tree changes 를 클릭하면 아래 Path에 버전관리파일이 확인되는데 이중에서 제외해 버리고 싶은 파일이 있을경우가 있음
구글에 Unreal git ignore라고 검색 후 github에서 제공하는 페이지로 들어가면 어느 파일을 제외해야 하는지 등이 나와있음

Raw 버튼 클릭-> 텍스트 내용 복사 -> 디렉토리로 돌아온 다음
새 텍스트 파일을 만들고 그 안에 좀전에 복사 한 내용을 붙여줍니다. 그 이후 파일이름을 .gitignore라고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다시 마우스우클릭-> Tortoisgit->Show Log 클릭 -> Working tree changes->Path에 .gitignore 파일이 보일것이고 일부 버전관리가 필요없는 파일들이 Path에 보이지 않는것이 확인될것입니다.

이상태에서 Working tree changes 마우스 우클릭->cummit
창이 뜨면 무었을했는지 메세지를 적어주고 Changes made->check: All을 클릭해서 모든 파일을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cummit 클릭하면 해당 변경사항이 기록이 된다.

그리고 다시 언리얼프로젝트로 돌아와서 우측하단 소스컨트롤->소스컨트롤 연결->git 설정을 하면 프로젝트내에서 수정한 파일들이 git에 의해 관리가 될예정


프로젝트 내에서 수정이 완료되면 다시 언리얼엔진우측하단 소스컨트롤->콘텐츠 제출->내용작성->제출

그리고 다시 마우스우클릭-> Tortoisgit->Show Log 클릭 하면 기록이 남은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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