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 오프셋(Aim offset)은 게임 캐릭터의 목표물을 조준하는 방법을 조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보통 캐릭터의 몸통은 카메라와 별도로 제어되며, 캐릭터가 목표물을 조준할 때는 캐릭터의 몸통을 목표물 방향으로 회전시켜야 합니다. 이때 몸통 회전 방식에 따라 캐릭터의 에임이 정확하게 조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에임 오프셋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로, 캐릭터의 목표물을 조준할 때 사용되는 애니메이션을 수정하여 몸통 회전 방식을 보완합니다. 보통 캐릭터의 상체를 목표물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이를 목표물 방향과 맞추어 보정하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콘텐츠 브라우저->마우스우클릭->애니메이션->에임오프셋 클릭

생성 후 더블클릭해서 열어준 뒤 가로축과 세로축 세팅을


이렇게 해준다. 둘다 그리드에 스냅 체크박스도 체크해준다.
그 후 에셋 브라우저에서 만들어진 에셋을 끌어다 놔주면 되는데 그냥 놔두는게 아니라

이렇게 AO_CC는 센터에, AO_CD는 중앙 하단, AO_CU는 중앙 상단 등으로 맞춰서 놔줘야 한다. 좌측 에 Pitch 값이 보이고 하단엔 Yaw값이 보이니 이것을 참고 하여 배치하면 된다.
완료되면 Ctrl키와 마우스를 저 영억 안에 가져다 대면 캐릭터가 그 방향으로 에임을 조준하는것을 알 수 있다.
만들어지면 사용하고자 하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에 들어가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해당 에임 오프셋을 꺼내준다.

저기서 Get Base Aim Rotation 등의 함수를 통해 Yaw와 Pitch 등의 값을 가져와서 에임 오프셋에 넣어주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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