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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블루프린트

플레이어 입력 처리

by 오늘의논리 2023.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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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브라우저->마우스 우클릭->입력->입력매핑컨텍스트 선택

콘텐츠 브라우저->마우스 우클릭->입력->입력액션 선택

 

액션은 3개를 더만들어서 전후진(Move_Forward), 좌우움직임(Move_Right

), Turn Pitch, Turn Yaw 이렇게 이름을 정해준다.

 

더블클릭해서 후에 타입을 Axis 1D(float) 설정

아까 만들었던 입력매핑컨텍스트 오픈 매핑 + 버튼 4 클릭 각각 방금만든 액션들로 설정해준다. 그리고 컨트롤 바인딩 추가를 2 해줘서 전후진은 WS, 좌우 움직임은 AD , Turn Pitch 마우스 Y, Turn Yaw 마우스 X 축으로 지정해준다. 여기서 S A Modifiers 추가 Negate설정을 해줘야 값이 - 나온다. 추가로 마우스 Y 축은 언리얼 엔진에서 기본적으로 반대로 되어있기때문에 Negate 해준다.

플레이어 컨트롤러의 이벤트 그래프로 돌아와 Enhanced Input Local Player Subsystem 노드를 생성

Add Mapping Context 노드를 추가로 연결해 Mapping Context 내가 만든 입력매핑컨텍스트를 지정한

시작 이벤트를 이어준다.

 

***여기서 Get Player Controller 노드를 생성해 Enhanced Input Local Player Subsystem-Target 이어줘야 하는데 이부분을 강의에서 배울때 나오지 않아 구글링을 통해 알게됬다.***

 

그리고 캐릭터의 이벤트그래프로 들어가 Enhanced InputAction 꺼내 사용할 있다. 사용방법이 다양하지만 기본적인것을 만들어서

이렇게 앞뒤좌우 움직임, 마우스 위아래 움직임 들을 이동하게 해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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